<천안함 범죄를 완전히 증명한다>

국방부가 자행한 천안함 범죄를 완전하게 증명하는 천안함 범죄시리즈를 매주 월요일 총 12회에 걸쳐서 연재합니다. 저는 함장과 국방부를 천안함 46용사의 살인혐의로 검찰에 고발한 사람으로서 이 글의 주장에 대한 법적 책임을 질 것을 약속드립니다.

1. 천안함 범죄를 단칼에 베는 보배로운 칼 (5월 20일)
2. 조작이 불가능한 10가지 물리적 증거 (5월 27일)
3. 해군과 신상철이 주장한 좌초가 불가능한 이유 (6월 3일)
4. 신상철과 네티즌이 주장한 잠수함 충돌이 불가능한 이유 (6월 10일)
5. 국방부가 주장하는 어뢰폭발이 불가능한 이유 (6월 17일)
6. 모든 물리적 증거와 일치하는 유일한 반파원인 (6월 24일)
7. 천안함의 반파모습은 천안함 범죄의 제1증거이다 (7월 1일)
8. 스크루 프로펠러의 손상은 좌초증거가 아니다 (7월 8일)
9. 반파 후 1초 만에 사라진 함미의 비밀 (7월 15일)
10. 천안함 장병들의 삶과 죽음을 가른 비밀의 문 (7월 22일)
11. 너무도 원통한 46용사의 죽음을 기억하라 (7월 29일)
12. 천안함 범죄자 국방부는 8천만 겨레에 사죄하라 (8월 5일)

<한민국 박사의 천안함 저서 및 카페>

1. 누가 그들을 죽였는가? 천안함 살인사건의 10가지 물리적 증거 (밥북, 2019)
2. 한사람을 기다리며 천안함을 고발하다1.2 (밥북, 2015)
3. 천안함 고발카페 http://cafe.daum.net/warship772

 

지난 시간에 제가 주장하는 ‘수밀문 폐쇄 주장’을 간단히 소개하고, 상기 주장을 조작이 불가능한 10가지 물리적 증거와 일치한다는 사실을 확인하였습니다. 수밀문 폐쇄 주장과 불일치하는 어떠한 물리적 증거도 없다는 사실을 확인하였습니다.

앞으로 4주 동안 조작이 불가능한 10가지 물리적 증거를 ‘천안함의 반파모습, 스크루 프로펠러의 손상, 반파 후 함수와 함미의 부력, 그리고 함수와 함미에 있던 장병들의 모습’으로 지금까지 제기된 반파 원인을 보다 상세하게 검증하겠습니다. (이하 존칭생략)

조작이 불가능한 물리적 증거는 인과관계 검증의 시작과 끝이다

제 주장의 핵심은 ‘조작이 불가능한 물리적 증거를 이용한 검증’에 있다. 조작이 불가능한 물리적 증거를 확인하고, 상기 조작이 물리적 증거들과 일치하는 반파원인을 찾는 것이다. 인과관계를 이용하여 천안함의 반파원인을 증명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거짓이 되는 반파원인을 증명하는 방법: 조작이 불가능한 물리적 증거로 거짓(False)이 되는 반파원인을 증명하는 방법은 매우 쉽다. 어떠한 반파원인이 조작이 불가능한 물리적 증거들과 일치하지 않는 경우에 그 반파원인은 거짓이다. 단 한 개의 물리적 증거라도 일치하지 않는 경우에 그 반파원인은 거짓이다. 진실이 되는 반파원인과 모든 물리적 증거들은 시간 순으로 인과관계가 성립하기 때문이다.

진실이 되는 반파원인을 증명하는 방법: 조작이 불가능한 물리적 증거로 진실(True)이 되는 반파원인을 증명하는 방법은 상대적으로 어렵다. 인과관계의 법칙에 따라 진실이 되는 반파원인은 모든 물리적 증거들과 인과관계가 성립해야 한다. 최소한 조작이 불가능한 물리적 증거들과 불일치하는 경우가 없어야 한다.

이러한 방법으로 지금까지 제기된 모든 반파원인의 진위(True or False)를 증명할 수 있다. 아울러 조작이 불가능한 물리적 증거들과 모두 일치하지 않는 어떠한 물리적 증거나 증언도 거짓이다. 조작이 불가능한 물리적 증거들은 모든 주장의 진위를 판단하는 기준이다. 이러한 점에서 조작이 불가능한 물리적 증거를 확인하는 일은 인과관계검증에서 가장 중요하다.

천안함의 반파모습1. 천안함의 손실부분

천안함의 반파모습은 너무도 거대해서 국방부나 어떤 누구도 조작이 불가능하며,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반파원인을 직접적으로 보여주는 반파결과로서 조작이 불가능한 물리적 증거들에서 가장 중요하다.

천안함은 좌현의 손실부분이 약 3.2m이고, 우현의 손실부분이 약 9.9m이다(연합뉴스, 2010.4.25; 동아일보, 2010년 4월 26일). 특히 좌현하단보다 우현하단의 손상이 크다. 그리고 천안함의 절단위치는 중간보다 조금 뒤쪽이다.

천안함의 반파모습2. 천안함의 변형모습

천안함의 반파모습에서 그동안 언론에서 주목하지 않는 매우 중대한 사실이 있다. 그것은 천안함의 변형모습이다.

▲ 반파된 천안함의 변형모습. [자료 출처 - 국방부 합동조사결과 보고서, 100쪽]

천안함의 변형모습은 좌현상단이 크게 팽창하고, 우현하단이 크게 수축하였다. 이러한 천안함의 변형모습은 좌현상단에 팽창압력이 작용하고, 우현하단에 수축압력이 작용했다는 사실을 직접적으로 보여준다.

천안함의 반파모습3. 우현으로 넘어간 함수의 모습

천안함의 반파 후에 함수가 우현으로 넘어간 모습을 보였다. 이러한 모습은 TOD 동영상과, 해경 구조 동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다수의 생존자들은 “쾅!”하는 소리와 함께 천안함이 반파하면서 우현으로 넘어갔다고 증언하였다(국방부 보고서, 122-125쪽).

국방부가 주장하는 어뢰폭발이 불가능한 이유

먼저 천안함의 반파모습과 국방부가 주장하는 어뢰폭발 사이의 인과관계를 검증해보자. 국방부는 천안함의 좌현하단 아래(7m∼9m)에서 어뢰폭발을 주장한다(국방부보고서, 137쪽). 좌현하단 아래의 어뢰폭발로 천안함이 반파하면서 우현으로 넘어갔다고 주장한다. 이러한 어뢰폭발이 가능한가?

천안함의 좌현하단 아래에서 어뢰가 폭발할 경우에 천안함이 우현으로 넘어가면서 반파할 수 있다. 그리고 천안함의 중간보다 조금 뒤쪽이 절단될 수 있다. 그러나 어뢰폭발과 천안함의 반파모습은 대부분 인과관계가 성립하지 않는다.

천안함의 좌현하단 아래에서 어뢰가 폭발할 경우에 좌현보다 우현의 손상이 큰 것이 불가능하고, 특히 좌현하단보다 우현하단의 손상이 큰 것은 불가능하다. 또한 좌현하단이 수축하지 않고, 우현하단이 크게 수축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이러한 이유에서 국방부의 어뢰폭발주장은 100% 거짓(False)이요, 완전한 조작이다. 국방부가 주장하는 어뢰폭발주장은 전쟁 중에 적에게 사용하는 전투행위인 심리전(心理戰)의 하나이다. 국방부가 자행한 심리전은 신문방송을 통해서 이루어지고, 또한 사이버사령부를 통해서 인터넷을 통해서 비밀리에 수행되었다.

신상철이 주장하는 잠수함 충돌이 불가능한 이유

신상철 전 조사위원과 일부 네티즌은 천안함의 좌현하단에 잠수함이 충돌했다고 주장한다. 천안함의 좌현하단에 잠수함이 충돌하면서 천안함이 반파하면서 우현으로 넘어갔다고 주장한다. 이러한 주장에 따라 영화 〈천안함 프로젝트〉(백승우, 2013)는 잠수함이 천안함의 좌현하단에 충돌하는 장면을 보여준다. 이러한 주장은 사실인가?

먼저 천안함의 좌현하단에 잠수함이 충돌할 경우에 천안함이 반파하면서 우현으로 넘어갈 수 있다. 또한 천안함의 중간보다 조금 뒤쪽이 절단할 수 있다. 그러나 잠수함충돌과 천안함의 반파모습은 대부분 인과관계가 성립하지 않는다.

천안함의 좌현하단에 잠수함이 충돌할 경우에 좌현보다 우현의 손상이 큰 것이 불가능하고, 특히 좌현하단보다 우현하단의 손상이 큰 것은 불가능하다. 또한 좌현하단이 수축하지 않고, 우현하단이 크게 수축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이러한 이유에서 신상철 전 조사위원의 잠수함 충돌 주장은 100% 거짓(False)이다. 조작이 불가능한 물리적 증거들과 일치하지 않는 어떠한 반파원인도 거짓이다.

외부충격에 의한 어떠한 반파도 불가능하다

어뢰폭발이나 기뢰폭발, 그리고 잠수함 충돌을 포함하는 어떠한 외부충격도 천안함의 반파원인이 아니다. 그 이유는 일부 반파모습이 좌현하단에서 발생한 외부충격과 일치하고, 일부 반파모습이 우현하단에서 발생한 외부충격과 일치하기 때문이다. 여기서 좌현하단에서 발생한 외부충격과 일치하는 물리적 증거와, 우현하단에서 발생한 외부충격과 일치하는 물리적 증거는 서로 모순관계에 있다.

천안함에 외부충격이 발생할 수 있는 위치는 절단지점을 기준으로 좌현하단 혹은 우현하단이다. 그 외의 위치에서 외부충격은 천안함의 절단위치와 맞지 않기 때문이다.

천안함의 좌현하단에 외부충격이 발생할 경우에 천안함이 우현으로 넘어가는 것이 충분히 가능하다. 그러나 좌현보다 우현의 손상이 큰 것이 불가능하고, 좌현하단보다 우현하단의 손상이 큰 것이 불가능하다. 또한 좌현하단이 수축하지 않고, 우현하단이 크게 수축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위와 반대로 천안함의 우현하단에 외부충격이 발생할 경우에 좌현보다 우현의 손상이 큰 것이 가능하고, 좌현하단보다 우현하단의 손상이 큰 것이 가능하다. 또한 좌현하단이 수축하지 않고, 우현하단이 크게 수축하는 것이 가능하다. 그러나 우현하단에 외부충격이 발생할 경우에 천안함이 우현으로 넘어가는 것은 불가능하다.

이러한 이유에서 천안함의 반파원인으로 어뢰폭발이나 기뢰폭발, 잠수함 충돌과 같은 외부충격이 불가능하다. 천안함은 외부충격에 의해서 반파되지 않았다. 천안함에는 천안함을 반파시킬 수 있는 어떠한 외부충격도 없었다.

천안함의 반파모습과 수밀문 폐쇄 주장의 인과관계

한민국이 주장하는 수밀문 폐쇄 주장에서 천안함의 반파 전 모습은 다음과 같다.

▲ 천안함의 반파 전 모습. [자료 출처 - 『누가 그들을 죽였는가? 천안함 살인사건의 10가지 물리적 증거』(밥북, 2019), 125쪽]

한민국은 좌표분석과 물리적 증거분석으로 ‘천안함이 대청도 서해에서 밤 9시 15분경에 좌초하고, 백령도 근해에서 밤 9시 45분경에 반파하였다’고 주장한다. 그리고 ‘좌초에서 반파까지 약 30여분 동안 수밀문이 폐쇄되었다’고 주장한다.

사고당일 함미가 가라앉은 천안함은 파도(평균2.5m)와, 함미에 가득한 바닷물의 운동에 따라 매우 불안정하게 흔들렸다. 즉, 함미의 뒷부분을 고정점으로 함수가 위아래로 크게 흔들린 것이다. 이러한 불안정한 운동에서 함수가 흔들리면서 하강하다가 반작용(증가된 부력)에 의해서 상승으로 전환되는 순간에 반파스트레스는 최대가 된다. 이러한 반파스트레스로 천안함이 반파하였다.

이러한 주장이 사실인가? 천안함에 가해진 반파스트레스와 반파모습 사이의 인과관계를 검증해보자.

먼저 천안함은 우현으로 넘어가고 함미가 가라앉은 상태였다. 따라서 천안함이 불안정하게 흔들리는 경우에 우현하단에 수축압력이 작용하고, 좌현상단에 팽창압력이 작용한다. 이러한 수축압력과 팽창압력이라는 반파스트레스가 빠르게 누적되면서 천안함이 반파하였다.

구체적으로 천안함의 우현하단이 수축압력에 의해서 크게 찌그러지면서 손실되고, 좌현상단이 팽창압력에 의해서 끊어지면서 크게 팽창하였다. 이러한 이유에서 좌현보다 우현의 손실이 훨씬 크고, 또한 좌현하단보다 우현하단의 손실이 훨씬 크다. 또한 절단된 천안함의 우현하단이 크게 수축하고, 좌현상단이 크게 팽창하였다.

그리고 천안함의 절단위치는 천안함의 불안정한 운동에서 절단스트레스가 작용하는 위치이다.

천안함의 반파모습을 ‘있는 그대로’ 보라

천안함의 반파모습은 어떻게 해석할 것인가? 그 대답은 너무도 간단하다. 천안함의 반파모습을 ‘있는 그대로’ 보면 된다. 조작이 불가능한 물리적 증거를 찾은 후에 그 물리적 증거를 ‘있는 그대로’ 해석하면 된다.

천안함의 반파모습에서 ‘좌현상단이 크게 팽창하고, 우현하단이 크게 수축했다’는 사실은 ‘천안함이 좌현상단을 팽창시키는 힘(팽창압력)과, 우현하단을 수축시키는 힘(수축압력)으로 절단되었다’는 사실을 의미한다. 바로 천안함은 절단면을 기준으로 좌현상단을 팽창시키는 팽창압력과, 우현하단을 수축시키는 수축압력에 의해서 절단되었다. 이러한 이유로 좌현보다 우현의 손실이 훨씬 크고, 좌현하단보다 우현하단의 손실이 훨씬 큰 것이다. 또한 함수와 함미의 절단면에서 좌현하단이 크게 수축하고, 우현상단이 크게 팽창한 것이다.

이러한 천안함의 반파모습은 정부가 주장하는 어뢰폭발 주장과, 신상철 전 조사위원이 주장하는 잠수함 충돌설, 그리고 기뢰폭발 주장에서 불가능하다. 오직 천안함이 반파하기 전에 함미가 가라앉은 상태였다는 수밀문 폐쇄 주장에서만 가능하다.

수밀문 폐쇄 주장에서 천안함의 반파 전 모습과 천안함의 손실모습, 천안함의 변형모습, 그리고 천안함의 절단위치는 인과관계가 성립한다. 나아가 천안함의 좌초와 수밀문 폐쇄, 반파 후 스크루 프로펠러의 손상모습, 반파 후 함수와 함미의 상태, 함수의 생존자 모습, 그리고 함미의 익사자 모습과 인과관계가 성립한다. 오직 수밀문 폐쇄주장에서 모든 물리적 증거들 사이에 어떠한 모순도 없다.

 

<천안함 범죄 완전증명 ⑧ 예고>

다음 〈천안함 범죄 완전증명 8. 스크루 프로펠러의 손상은 좌초증거가 아니다〉는 7월 8일(월)에 연재합니다. 스크루 프로펠러의 손상 모습으로 지금까지 제기된 반파원인을 검증합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