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웹사이트가 13일 개인 필명 논평 ‘북남선언들을 이행하려는 의지가 있는가’에서 남측 당국에 개성공단 재가동을 촉구했다.

사이트는 남측 당국이 “외세의 눈치나 보며 북남관계문제에 소극적인 자세로 임하”고 있어 “과연 북남선언들을 이행하려는 의지가 있는가 하는 의심을 자아내기에 충분하다”면서 그 예로 개성공단 재가동 문제를 제기했다.

사이트는 남측 당국이 “사회여론에 떠밀려 개성공업지구 재가동 필요성을 인정은 하면서도 이 문제를 ‘대북제재’와 연관시키면서 미국의 승인을 받겠다고 하고 있다”면서 지적했다.

이어 사이트는 개성공단 폐쇄가 ‘미국과 유엔의 제재’ 때문인가, 아니면 ‘박근혜의 독단적인 폐쇄’ 때문인가 묻고는 “개성공업지구 재가동 문제가 미국의 승인을 받을 문제가 아니라는 것은 삼척동자에게도 명백한 사실”이라고 일깨웠다.

사이트는 “당시 박근혜 역도의 독단적인 개성공업지구 폐쇄조치에 대해 누구보다 격분을 표시하던 현 남조선 당국이 무엇 때문에 스스로 대북제재라는 족쇄에 저들의 수족을 얽어매놓고 있는가” 하고 의구심을 나타냈다.

아울러, 사이트는 “미국도 북남협력교류 문제가 명기된 판문점선언을 지지한다고 싱가포르조미공동성명을 통해 천명한 만큼 개성공업지구 재가동을 반대할 아무런 명분도 없다”고 덧붙였다.

사이트는 “그런데도 남조선당국이 자체의 정책결단만 남아있는 개성공업지구의 재가동을 미국과 보수세력의 눈치나 보며 계속 늦잡고 있으니 이를 북남선언들을 이행하려는 입장이라고 말할 수 있겠는가”고 하고 남측 당국의 각성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