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현 경제 불황을 초래한 것은 지난 10년간 지속된 보수정권의 실책”이다.

재일 <조선신보>는 22일 ‘경제위기 초래한 것은 수구보수세력’이라는 해설기사에서 한국의 보수야당과 언론들이 ‘경제위기설’을 거론하며 “문재인 정권의 경제정책의 실패로 인하여 경제와 민생이 위기에 처하고 있다고 평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주장했다.

특히, 신문은 “현 정권을 겨냥한 ‘경제위기설’ 조장은 수구보수 세력의 공작정치가 아닐 수 없다”고 강조했다.

신문은 문재인 정권은 출범 이후 소득주도성장, 혁신성장, 공정경제의 3대 경제정책을 내놓고 경제구조를 바꾸는데 매진하여왔지만 아직까지 가시적인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다고 평했다. 이에 따라 “지난해 5월 각종 여론조사에서 80%에 달했던 지지율은 최근 50%미만으로 하락하였다”는 것이다.

신문은 “남조선에서 풀어야 할 경제적 과제가 산적해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현재의 경제 불황은 문재인 정권에 의해 새롭게 빚어진 것이 아니라 대부분이 지난 10년간의 보수정권 시기에 발생한 것이며 그 연장선에 불과하다”고 나름대로 진단했다.

신문은 “특히 오늘의 민생파탄은 이명박, 박근혜 집권시기 재벌위주의 경제정책과 반인민적 악정의 후과”라고 강조했다.

즉, 이명박 집권시기에는 “‘747공약’이 파탄되고 무려 22조원의 예산을 투입한 4대강사업의 실패 등으로 경제침체를 몰아왔”으며, 또한 박근혜 집권시기에는 “방위비 분담금 증액과 미국산 중고무기 구입을 강요하는 미국의 압박에 굴복하여 민생을 더 큰 파국에로 몰아넣었”고 “‘싸드’ 배치를 강행한 것으로 주변나라들의 무역보복 조치가 취해져 남조선 경제는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는 것이다.

이에 신문은 “지금 자유한국당을 비롯하여 문재인 정권의 경제위기 책임론을 부르짖고 있는 자들은 보수정권 시기 남조선 경제를 몰락시킨 주범인 친미수구세력들”이라고 콕 찍었다.

나아가, 신문은 “‘경제위기’를 구실삼은 문재인 정권 때리기의 본질을 꿰뚫어보지 못하면 결국은 진보민주세력의 분열을 가져오게 되며 부패무능한 보수세력이 재집권하게 되면 남조선은 더욱 심각한 경제적 위기와 민생 악화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경계를 표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