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월 백두산상 국제피겨축전...올해 여러 국제대회 개최

올해 평양에서 여러 국제체육행사와 경기대회가 열린다고 웹사이트 <조선의오늘>이  20일 보도했다.

사이트에 따르면, 고 김정일 국방위원장과 김일성 주석의 생일인 광명성절(2월 16일)과 태양절(4월 15일)에 즈음해 제26차 광명성절경축 백두산상국제피겨축전과 제30차 만경대상국제마라톤경기대회가 진행된다.

7월에는 5일 일정으로 국제탁구연맹이 주관하는 평양오픈탁구경기대회가, 9월에는 국제무도경기위원회(IMGC)창립 20주년 기념행사와 가을철마라톤애호가경기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10월에는 2019년 아시아 청소년 및 청년역도선수권대회가 열려 선수들은 각 10개 체급에서 총 120개의 금메달을 놓고 치열한 경합을 벌이게 된다.


□ 김책大, 삼지연군에 오수정화 컨트롤러 새로 확립

김책공업종합대학 물리공학부 음향공학연구실에서 삼지연군 읍지구에 '오수정화자동조정체계'를 새로 확립하는 성과를 이루었다고 웹사이트 <조선의오늘>이 20일 보도했다.

사이트는 음향공학연구실의 연구사들이 현장에서 연구를 심화시켜 "우리 식의 공정관리체계와 품질관리체계, 전력관리체계 등 자동조종체계 확립을 위한 조종 프로그램들을 우리 식으로 새롭게 개발하였다"고 전했다.

특히 최대한의 설비가동률을 보장하는 동시에 오수의 양과 질에 따른 공정지표를 합리적으로 조절하는 공정관리체계와 함께 PID제어(비례-적분-미분 제어, Proportional-Integral-Differential control) 알고리즘을 도입하여 오수속의 공기량을 표준지표대로 유지하는 개발사업에 집중하여 건설비용은 종전보다 적고 정화율은 높을 뿐만 아니라 겨울철에도 정상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새로운 오수정화 자동조종체계를 확립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 봄철 전국신발전시회-2019 개최

북한에서 '봄철전국신발전시회-2019'가 3월 6일부터 12일까지 평양역전백화점에서 진행된다고 웹사이트 <조선의오늘>이 20일 보도했다.

전시회에서는 제품전시와 함께 과학기술발표회가 진행되며, 전국의 신발생사 단위들과 과학교육 부문을 비롯해 신발생산과 연관된 부문의 교원, 연구사, 기술자,, 박사원생, 3대혁명소조원, 현장일꾼들이 참가할 수 있다고 사이트는 전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