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경북도 라선시에 라선양로원 새로 건설

함경북도 라선시 라진지구 청계동에 라선양로원이 새로 건설되어 25일 준공식이 진행되었다고 웹사이트 <조선의오늘>이 26일 보도했다.

양로원은 합각지붕으로 된 2층짜리 전통 건축물로, 내부에는 운동시설과 미용실, 목욕탕, 치료실, 오락실 등이 두루 갖추어져 있다고 사이트는 소개했다.

25일 진행된 준공식에는 신영철 라선시당위원장과 조정호 라선시인민위원장 등이 참가했다. 

□ 공화국선수권대회 마라손경기 진행

▲ 평양시내 광복거리에서 공화국선수권대회 마라톤 풀코스 경기가 진행되었다. [캡쳐사진-조선의오늘]

최근 평양의 광복거리에서 공화국선수권대회 마라톤 풀코스 경기가 진행되었다고 웹사이트 <조선의오늘>이 26일 보도했다.

150여명의 남녀 참가 선수들은 10km 구간을 반복하여 달리면서 치열한 승부 다툼을 벌였으며, 경기결과 김책공업종합대학체육단 소속 남자선수와 압록강체육단의 여자선수가 각각 우승했다.

□ 전국농업부문 과학기술성과발표회 진행

전국농업부문 과학기술성과발표회가 조선과학기술총연맹 주최로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원산농업종합대학에서 진행되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5일 보도했다.

여러 분과로 나뉘어 진행된 발표회에서는 △새로운 다수확 품종 육종 △선진영농기술과 방법 △농촌경리의 종합적 기계화 등에 이바지할 수 있는 170여건의 논문들이 발표되었다고 통신은 전했다.

참가자들은 발표회 기간 농작물 육종에서 생물공학의 이용과 농업정보화의 발전 추세 등 최신 농업과학기술과 관련한 강의를 받았으며 농업과학기술성과들이 출품된 전시회장도 돌아보았다.

김일성종합대학 평양농업대학, 김일성종합대학 계응상농업대학, 강원도농업과학연구소, 1116호 농장 등 여러 단위의 일꾼들과 교원, 연구사, 박사원생, 대학생들이 참가했다.

□ 북, 태국주재 신임대사 임명

북한은 최근 태국주재 대사로 김제봉을 임명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5일 보도했다.

통신은 이날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정령에 의하면 타이왕국 주재 조선 특명전권대사로 김제봉동지가 임명되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