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인의 날 맞아 평양시 연로자 배드맨튼 경기

국제 노인의 날(International Day of Older Persons)을 맞아 평양시 연로자들의 배드민턴 경기가 청춘거리 배드맨턴경기관에서 진행되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일 보도했다.

경기에는 60여명의 연로자들이 참가했으며, 1, 2그룹으로 나누어 연맹전(리그전)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 전국대학생정보과학기술성과전시회 개막

평양의 과학기술전당에서 1일 전국대학생 정보과학기술성과전시회가 개막되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전시회에는 전국의 청년 대학생들이 1,950여건의 발명 및 창의고안, 새 기술제품을 출품했다.

최휘 당 부위원장과 청년동맹 일꾼 등이 참가했다.


□ 전국도대항군중체육대회-2018 개막

북한에서 1일 '전국도대항군중체육대회-2018'이 개막되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체육대회에는 평양시와 각 도(직할시)에서 선발된 각계 근로자와 가두여성(가정주부), 청소년 학생들, 체육인들이 참가하며, 평양시내 경기장, 경기관 등에서 전문체육부문 경기, 대중체육부문 경기, 체육유희호락경기가 진행된다고 통신은 전했다.

평양체육관에서 진행된 개막식에는 최휘 당 부위원장과 리룡남 내각부총리, 김일국 체육상 등 관계부문 일꾼들과 대중체육사업에서 모범적인 일꾼 등이 참가했다.


□ 제19차 전국교육부문 프로그램전시회 개막

북한에서 제19차 전국교육부문 프로그램전시회가 1일 3대혁명전시관에서 개막되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김일성종합대학, 김책공업종합대학, 김형직사범대학, 김철주사범대학 등 70여개 단위에서 개발한 교수 및 학습지원, 모의실험실습, 실력평가프로그램을 비롯하여 교육의 정보화와 관련된 수백건의 프로그램들, 교수와 과외 학습에 이용되고있는 1,0000여건의 교육자원들이 전시되었다"고 통신은 전했다.

우수하게 평가된 교육지원 프로그램과 교육자원들은 국가 컴퓨터망을 통해 전국 교육기관에 보급된다. 전시회는 5일까지 계속된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