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문점선언이 제대로 이행되자면 이런 장애물들부터 제거해버려야 한다.”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14일 ‘선언 이행의 장애물들은 제거해야 한다’는 논평에서 “역사적인 판문점선언의 채택과 그 이행을 위한 100여 일간의 노정에 그를 대하는 남조선 각계의 태도는 분명하게 드러났다”면서 이같이 촉구했다.

여기서 ‘장애물’이란 “‘자유한국당’을 비롯한 보수야당세력들”.

통신은 “당국과 여당이 ‘남북관계가 단순한 복원수준을 넘어 새롭게 출발했다’, ‘평화가 일상화되었다’ 등으로 평가”하는 반면에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것들을 비롯한 몇몇 세력들이 아직도 ‘북의 돌변 가능성’이니, ‘제재완화 반대’니, ‘핵신고’니 하면서 악랄하게 비방해 나서고 있다”며 여야의 행태를 대비시켰다.

특히, 통신은 “외세의 눈치를 보다 못해 ‘자유한국당’을 비롯한 보수야당세력들은 노골적으로 반기를 들고 ‘정부’의 발목을 잡고 있으며 지어 ‘국회’에서의 선언지지 결의안 채택까지 흐지부지되고 있다”고는 “파란 많은 지난 북남공동선언들을 돌이켜볼 때 예나 지금이나 다름없이 악랄하게 감행되는 보수패당의 반통일적, 반민족적 행위를 결코 용납할 수 없다”고 비난했다.

통신은 “남조선 각계는 판문점선언 이행을 위한 투쟁과 적폐청산 투쟁을 더욱 힘 있게 벌려 최후발악 하는 보수역적패당을 시대 밖으로 영영 몰아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