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은 지난 2016년 총선을 닷새 앞두고 벌어진 북 해외식당 종업원의 집단 입국사건이 사실은 박근혜 정권 국가정보원에 의한 강제유인 납치 범죄였다는 것이 최근 여러 경로로 확인되었다면서 이들 종업원들을 비롯한 북 여성공민들의 송환문제를 이산가족 상봉 문제와 연계할 뜻을 내비쳤다.

북한 웹사이트 <우리민족끼리>는 20일 논평을 통해 "박근혜 패당에 의해 강제유인납치된 우리 공민들에 대한 태도 문제는 남조선 당국의 북남관계 개선의지를 보여주는 시금석이나 같다"면서 "우리 여성공민들의 송환문제가 시급히 해결되지 않으면 일정에 오른 북남사이의 흩어진 가족, 친척상봉은 물론 북남관계에도 장애가 조성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남조선 당국은 박근혜 보수 '정권'이 감행한 반인륜적 범죄행위들에 대해 늦게나마 시인하고 사건 진상에 대해 엄격히 조사하며 관련자들을 엄벌에 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김련희 여성을 비롯하여 강제 억류하고있는 우리 여성공민들을 공화국의 품으로 즉시 돌려보내는 것으로써 판문점선언 이행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를 보여주어야 한다"며, 이 사안을 판문점선언 1조 5항에서 밝힌 '민족분단으로 발생된 인도적 문제의 시급한 해결을 위한 노력'의 차원에서 해석했다.

사이트는 지난 10일 토마스 오헤아 킨타나 유엔 북한인권특별보고관의 기자회견과 최근 <연합뉴스>와 전화통화한 내용이 보도된 당시 식당 지배인의 진술을 토대로 "우리 여성종업원들의 '집단탈북사건'이라는 것이 박근혜 역적패당이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불리한 정치 형세를 역전시킬 불순한 목적밑에 꾸며낸 모략극이라는 것이 다시 한번 명백한 사실로 입증되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동안 국정원이 이들 종업원들을 사회와 철저히 격리시키면서 여론을 오도한 것도 참을 수 없는 반인륜적 행위이지만, 문제는 흑막이 밝혀진 지금까지도 통일부를 비롯한 현 당국이 과거 정권의 범죄행위를 감싸고 도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사이트는 "남의 귀한 딸자식들을 몇해 째 부모와 강제로 갈라놓고도 '이산가족의 아픔'이니, '인도주의 문제해결'이니 , '남북관계발전'이니 하고 떠들어대는 남조선 당국의 표리부동한 행태에 환멸을 금할 수 없다"고 질타했다.

남북은 지난달 22일 적십자회담을 통해 '8.15 계기 이산가족 상봉행사'를 오는 8월 20일부터 26일까지 금강산에서 진행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