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들이 기다리는 어머니조국의 품에 그들을 당장 돌려보내야 한다.”

재일 <조선신보>는 14일 ‘엄마의 품으로’라는 논평에서 2년 전 북한 해외식당 종업원 집단탈북 사건과 관련 “애젊은 여성종업원들은 부모님들의 영상을 보고 눈물을 흘리며 ‘엄마가 보고 싶다’, ‘하루빨리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다’고 절절히 호소하였다고 한다”면서 이같이 주장했다.

특히, 신문은 “역사적인 판문점선언의 합의로 흩어진 가족, 친척들의 상봉이 8월에 이루어질 예정”이라면서 “전쟁으로 인한 이산의 아픔도 응당 가셔야지만 정치에 악용하려고 꾸며진 집단유인납치사건의 피해자들도 가족들이 기다리는 조국의 품에 당장 돌려보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신문은 “평양시민 김련희 여성도 하루빨리 돌려보내야 한다”고 덧붙였다.

신문은 북한 해외식당 종업원 집단탈북 사건과 관련 “중국 절강성의 우리 식당에서 일하던 여성공민 12명이 집단유인 납치되어 남조선에 나타난 사건”으로 규정했다.

신문은 “단 한 장의 사진만이 광고용으로 발표되었을 뿐 그들의 행처도 알 길이 없었고 목소리도 들리지 않았다”면서 “정부당국자는 그들이 자유의사로 왔다고 발표했다”고 남측 당국을 비난했다.

한편, 최근 JTBC는 국정원의 지휘아래 있던 식당지배인이 여성 종업원들을 속여 남측에 데려왔다고 방송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