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은 최근 미국 상원이 대북정보유입 수단 다양화를 포함한 '북한인권법 재승인 법안'(SA.2240)을 가결한데 대해 '내부를 분열 와해시키려는 반북 사상문화적 침투책동'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노동신문>은 11일 '현실을 망각한 자들의 어리석은 흉계'라는 제목의 논평에서 지난달 24일(현지시간) 미국 상원이 가결한 SA.2240을 겨냥해 "미국이 대조선 정탐활동을 위한 자금을 대폭 늘리고 전자매체와 라디오 등을 통하여 우리(북)를 겨냥한 사상문화적 침투책동을 더욱 확대하려고 획책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SA.2240은 지난해 9월 30일 만료된 북한인권법을 2022년까지 5년 더 연장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으며, 최종 수정안에는 대북 정보유입 수단과 내용을 다양화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북정보유입 수단은 대북 라디오방송 외에 USB와 오디오 및 영상재생기, 휴대전화, 무선인터넷, 웹사이트 등 여러 종류의 전자매체로 확대하고 내용도 음악과 영화, 연극 등으로 대폭 확대하며, 필요한 지원금은 기존 200만 달러에서 300만 달러로 상향 조정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신문은 이 같은 미국의 활동이 어제 오늘의 일은 아니지만 "우리 내부를 분렬 와해시키려는 미국의 반공화국 모략책동이 극히 위험한 단계에로 치닫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미국이 노리는 것은 우리 인민들 특히 청소년들 속에 반동적인 사상독소와 썩어빠진 생활양식을 퍼뜨려 사상 정신적으로 와해변질시키자는 것이다. 우리 사람들의 건전한 정신을 마비시키고 궁극적으로는 우리 사회의 가장 위력한 무기인 일심단결을 흔들어보려고 기도하고 있다"고 경계심을 표시했다.

그러면서 "미국이 우리 청년들을 주되는 대상으로 삼고 그들을 변질시키려고 피눈이 되어 날뛰고있지만 그것은 절대로 통하지 않고 있다"면서 "온갖 퇴페적이며 반동적인 사상문화를 혁명적인 사상문화로 쓸어버리는 공격전을 힘있게 벌리고있는 우리나라에서 제국주의의 사상문화적 침투책동은 물거품의 신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