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희에 의한 폭발물 설치가 거짓이라면 제 3의 인물로서, 누가? 언제? 어떻게? KAL858기내에 어떤 폭발물을 설치하였는가?

1987년 11월 29일, 대통령 선거를 목전에 두고 발생한 ‘KAL858기 사건’에 대한 ‘폭발물의 진실’ 등 기술적 검토가 30년이 지나서 본격화 된다.

‘KAL858기 사건 진상규명대책본부’가 주최하고 ‘KAL858기 가족회’가 주관하는 ‘1987, 전두환 그리고 KAL858기 사건’ 토론회가 11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이 토론회는 <통일뉴스>가 후원하고 있다.

이날 토론회는 정동영 민주평화당 의원이 여는말을, 김성전 예비역 공군중령이 “이 따위의 항공기 사고, KAL858”를 주제로 발표를, 화약류관리기술사 심동수 공학박사가 “과연 폭발물의 진실은 무엇인가?”를 주제로 발표한다.

KAL858대책본부는 보도자료를 통해 “천안함의 진실 문제가 다시 이슈화되면서 동시에 KAL858기 사건도 국민 여론에서 회자되는 이 시점에 국회 토론회를 마련하였다”며 “당시, 정부의 사고 수색과 조사도 요식행위에 불과했고, 폭발물 문제도 전혀 사실과 다른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밝히고 “사건 재조사와 재수사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나아가 “김현희의 진술도 모두 거짓으로 드러나면서 사건 재조사와 재수사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며 “KAL858기 사건 진상규명 대책본부는 금년 중으로 김현희에 대한 고발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KAL858대책본부 총괄팀장 신성국 신부는 “전두환 집권기간 동안 북한과 관련된 간첩, 테러 폭파 사건은 유독 많았습니다”며 “국회 토론회를 통해 KAL858기 사건의 폭발물에 대한 진위여부를 밝히고, 전두환 군사 정권 시기에 발생했던 다른 테러 폭파 사건들과 비교 분석하면서 실체적 진실에 다가가려고 한다”고 예고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