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은 8일 문재인 정부가 기회있을 때마다 '한반도 전쟁불가', '한·미·일 3각군사동맹 반대'를 외치지만 이는 "내외 여론을 기만하기 위한 기만술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북한 웹사이트 <우리민족끼리>는 8일 '백년숙적과도 서슴없이 입을 맞추는 반민족적 망동'이라는 제목의 논평을 통해 지난해 박근혜 정부가 체결한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이 내년 11월 23일까지 효력이 연장된 배경에는 3각 군사동맹을 실현하려는 미국의 부추김이 있었다고 주장했다.

사이트는 문재인 대통령이 후보시절 '일본이 군사대국화의 길을 걷고 있는 마당에 '군사정보보호협정'을 체결한 것이 적절한지 의문스럽다. 집권하면 재검토하겠다'고 반대의사를 분명히 했지만, 파기통보 시한인 지난 8월 24일을 슬그머니 넘기면서 협정을 1년간 연장한 것은 "동족압살을 위해서라면 우리 민족의 백년숙적과도 서슴없이 입을 맞추는 반민족적이며 반통일적인 망동"이라고 말했다.

이어 "더욱 간과할 수 없는 것은 괴뢰 패당의 '협정' 연기결정 놀음이 남조선미국일본(한·미·일) '3각 군사동맹' 구축의 일환이라는 것"이라며, "지금도 미국은 괴뢰 패당과 일본 반동들의 군사적 결탁을 심화시키기 위해 조선(한)반도 유사시 괴뢰군과 일본 '자위대'가 군수물자를 서로 지원하는 군수지원협정도 체결하도록 부추기고 압력을 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미국과 일본, 미국과 한국 사이에 군사동맹 관계가 구축된 상태에서 남은 것은 한국과 일본간의 동맹 관계 구축인데, 미국은 한일 동맹의 실현을 위해 지난 박근혜 정권이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을 체결하도록 배후조종하고 한반도 주변 수역에서 빈번하게 합동군사훈련을 진행했다는 것. 

사이트는 군사정보를 상호 공유하고 보호하는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 연장은 비상사태 발생시 군수지원품이나 지원활동을 가능하게 하는 군수지원협정(ACSA) 체결로 이어지고 나아가 한·일 군사동맹이 완성되어 결국 미국이 추구하는 아시아판 나토가 생겨나게 될 것이라고 우려를 표시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