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진핑(習近平) 중국공산당 총서기의 특사 자격으로 북한을 방문중인 쑹타오(宋濤) 중국공산당 대외연락부 부장 일행이 19일 금수산태양궁전을 참배했다고 <노동신문>이 20일 보도했다.

쑹타오 특사는 방명록에 "조선 인민의 위대한 수령이시며 중국 인민의 친근한 벗이신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에 대한 절절한 그리움을 표시합니다!"라고 글을 남겼다고 신문은 전했다.

쑹 특사 일행과 리진쥔(李進軍) 북한주재 중국대사 등은 이날 한국전쟁에 참전한 중국인민지원군을 기리기 위해 세워진 평양 모란봉 구역 우의탑에 특사 명의의 꽃바구니를 헌화하고 참배했다. 또 평안남도 회창군에 있는 성흥혁명사적지를 참관하고 중국인민지원군 열사능원에 헌화했다.

북한은 지난 17일 쑹 특사의 방북 이후 일정을 매일 소개하고 있는데,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김정은 위원장과의 면담 소식은 이날 오전까지 나오지 않고 있다.

앞서 18일에는 쑹 특사와 리수용 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이 회담을 진행해 '조선(한)반도와 지역정세, 쌍무관계를 비롯한 공동의 관심사로 되는 문제들에 대해 의견을 교환'한데 이어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가 특사 일행과 리진쥔 대사 등을 위해 마련한 연회가 진행되었다. 연회에는 리수용 부위원장과 리창근 당 부부장이 참가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