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민화협)는 오는 15일 오후 서울 중구 태평로 한국프레스센터 19층에서 '동북아 질서변화와 한반도 평화번영을 위한 모색'을 주제로 2017 민화협 통일정책포럼을 개최한다.

임강택 민화협 정책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되는 포럼에서는 박인휘 이화여자대학교 국제학부 교수가 '트럼프 대통령 방한 이후 한미관계와 한반도', 권영경 통일교육원 교수가 '북한의 정치·사회·경제변화와 남북관계 발전전략', 나희승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수석연구원이 '한반도 신경제지도와 남북경제협력의 새로운 모색'에 대해 주제발표를 한다.

토론자로는 김근식 경남대학교 정치외교학과 교수, 김진호 단국대학교 국제관계학 교수, 김진향 여시재 선임연구위원, 정창현 현대사연구소 소장이 나선다.

포럼을 주관하는 민화협 정책위원회는 이번 포럼을 통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아시아 순방 이후 변화하는 동북아 질서와 북한의 정치, 사회, 경제 환경을 진단하고 안보위기 속 한반도 평화번영의 길을 열어가기 위한 지혜를 나누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문의 02-761-1213, 참가신청하기)

▲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는 15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 19층에서 '동북아 질서변화와 한반도 평화번영을 위한 모색'을 주제로 2017 민화협 통일정책포럼을 개최한다. [사진제공-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