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식 사고와 행동의 기초는 실용주의이다. 그 실용의 관점에서 볼 때 아무리 지랄발광해도 되돌릴 수 없는 조선의 핵보유를 차라리 용기있게 인정하고 평화적으로 공존할 수 있는 길을 찾는 것이 그래도 합리적이지 않겠는가."

<노동신문>은 19일 개인필명의 논평에서 최근 미국 백악관에서 '대화무용론'을 제창하면서 '군사적 타격과 제재압박', '군사공격 반대와 더욱 물샐틈 없는 경제재재 및 정치외교적 압박' 등 북핵 위협 해소 방안에 대한 논의가 분분하다며, "단언컨대 이 모든 것은 해결방도가 아니며 사태를 더욱 복잡하게, 첨예하게 만들고 조선(한)반도는 물론 세계를 일찍이 있어보지 못한 열핵대전의 불구름 속으로 몰아가는 위험천만한 도박으로 될 뿐"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바로 이어 "우리(북)는 충고를 할 뿐 강요는 하지 않는다. 선택은 어디까지나 미국의 몫"이라고 덧붙였다.

날로 첨예하고 복잡다단하게 번지는 북미 핵대결을 풀어나갈 수 있는 방도는 미국이 대북 적대정책을 포기하는데 있다고 말했다.

신문은 지난 수십년간 북미 대결사에서 관계개선의 기회와 순간들이 있었지만 원상복귀한 것은 명백히 정권은 바뀌었지만 미국의 대북 적대시정책이 변하지 않았던데 원인이 있다며, "오늘 국제정치의 초점으로 부상된 조미 핵대결의 근원은 철두철미 미국의 대조선 적대시정책에 있다"고 강조했다.

또 "아직은 정치도 군사도 풋내기인 트럼프가 무슨 큰 일이라도 칠 것처럼 '우리는 북문제가 이대로 가도록 허용할 수 없다. 무엇인가를 해야만 한다'고 떠벌이고 있지만 지금처럼 의연히 실패한 궤도를 따라 핵전쟁 기관차를 몰아간다면 아메리카합중국의 멸망이라는 종착점에 가닿을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북핵문제의 해결방안으로 계속 거론된 제재와 압박에 대해서는 "전쟁도 아닌 평화시기에 무고한 우리 아이들과 여성들, 노인들을 포함한 전체 인민이 잔인무도한 제재와 경제봉쇄의 대상으로 되어야 할 그 어떤 이유와 근거도 없다"며, "천추에 용납 못할 반인륜적이며 야만적인 행위로서 언제든 계산되고야 말 만고죄악"이라고 맹비난했다.

또 "미국과 그 추종세력들은 우리의 핵보유를 문제시하면서 이런 반인륜적 제재압박을 지속적으로 가하여 우리 인민들 속에서 불만과 동요가 일어나고 이것이 핵포기에로 이어지기를 고대하고 있지만 파리가 코끼리 잡아먹는 꿈을 꾸는 것이나 다름없는 망상"이라고 일소에 부쳤다.

'군사적 해결방안'에 대해서는 "군사에서는 백치나 다름없는 백악관의 장사꾼 나부랭이가 감히 '폭풍전 고요'니, '참수작전'이니, '어마어마한 핵선제공격'이니 하고 떠들지만 이런 허장성세가 불러올 후과가 무엇인가를 숙고하고 입부리를 놀려도 잘 놀려야 할 것"이라고 잘라 말했다.

"조미(북미)사이의 대결을 핵으로 종결지으려 한다면 그 엄청난 불세례를 다름아닌 자기 자신부터 맛보아야 한다는 것을 백악관의 미치광이는 명심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엄포를 놓았다.

신문은 최근 미국이 연속으로 고안해 발표하는 초강도 대북제재와 미국 대통령의 연이은 호전적 발언 및 전략자산 대규모 전개 등으로 인해 한반도 정세 수위가 최대한 끌어올려져 있다며, 미국이 이 모든 행위의 원인이라고 주장하는 '북핵위협론'은 허구라고 지적했다.

"'북핵위협론'이라는 것은 전혀 성립될 수 없고 원인과 결과가 완전히 뒤집혀졌으며 주객이 전도된 거짓중의 최대 거짓"이라는 것. 신문은 국가간의 관계에서 한 국가가 다른 나라로부터 자주권과 생존권, 발전권 등을 침해당할 때 위협을 느끼게 되는 것인데, 그동안 북은 세계의 다른 나라를 침략해본 일도 없고 그런 시도조차 해본 일이 없는 반면 미국은 역사적으로 북에 대해 가장 끈질기게 위협을 가해 온 장본인이라고 지적하면서 북핵위협론의 허점은 숨길 수 없이 그대로 드러난다고 강조했다.

또 미국은 냉전시대에는 사회주의 진영을 억제하기 위한 전초기지로 삼기 위해 북을 위협해 왔으며, 냉전 종식 후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패권을 완전히 장악하는데 방해가 된다며 북을 제거하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았다면서 "초보적인 논증으로써도 미국이 일방적인 가해자고 위협의 장본인이며 우리(북)는 최대의 피해자라는 것을 명백히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미국이 주장하는 '북핵위협론'에서 골자는 '북의 핵보유'가 불법이라는 것이라며, 이에 대해서도 논박했다.

신문은 북이 냉전종식 이후 새로 접하게 된 엄혹한 환경에서 부득이하게 자위적 핵개발 과정을 거치게 되고 병진노선을 국가발전의 기본전략으로 삼지 않으면 안되게 된 역사적 배경에 대해 이해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핵 보유국들 사이의 대결구도가 국제정치의 기본 축을 이루고 있었으며 핵 대 핵의 균형 속에서 평화가 유지되던 냉전시기에는 우리(북)가 막대한 국력이 소모되는 핵무력 건설의 길을 추구해야 할 필요가 제기되지 않았다. 하지만 이전 소련을 축으로 하는 사회주의 진영이 무너지고 그에 따라 세계 최대의 핵보유국인 미국의 가증되는 핵공갈과 위협, 침략적인 핵전쟁 책동에 단독으로 맞서 자기의 사상과 이념, 제도를 보위해야 하는 첨예한 대결국면에서 우리의 선택은 달리 설정될 수밖에 없었"다는 것이다.

그렇다고 북이 처음부터 모든 것을 뿌리치고 핵개발에만 몰두한 것은 아니며, 북미간 적대적 관계를 청산하고 북의 평화적 발전의 길을 모색하기 위해 북미대화도 진행했다. 하지만 미국의 시간끌기 전략과 '전략적 인내'로 인해 숱한 대화와 협상은 아무런 결과도 남기지 못했으며, "미국의 오만무례하고 횡포무도한 전횡과 위협은 우리로 하여금 총력을 다하여 국가핵무력 완성에 박차를 가하게 한 주되는 요인으로 작용하였다"고 역설했다.

신문은 현재 미국이 '북핵위협론'을 집요하게 유포시키는 것은 승산없는 북미 대결구도를 북한과 국제사회의 대결구도로 바꾸어 국면전환을 이루어 기어코 북을 무너뜨려 보겠다는 속내가 숨겨져 있다며, 이에 동조하는 나라들을 '미국의 친미 하위동맹국'과 '보복이 두려워 추종하는 줏대없는 나라', 그리고 '현 국제질서의 유지를 바라는 속셈으로 미국과 손잡은 대국' 등으로 분류해 싸잡아 비난했다.

또 북이 보유한 핵은 "침략자, 도발자들에게는 위협이 될 수 있을 지언정 세계 평화와 안전에는 위협으로 되지 않는다"며, "핵을 가졌다고 하여 인류의 평화에 위협이 된다면 핵을 가장 먼저, 가장 많이 보유한 나라들부터 핵을 내려놓고 세계적인 비핵화에로 나가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