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은 '제재압박과 대화병행'을 기조로 하는 문재인 정부의 대북정책은 "전혀 실현불가능한 극히 모순적이고 황당하기 그지없는 궤변이며 보수패당이 추구하여 온 반통일적이며 반민족적인 대결정책의 복사판에 지나지 않는다"고 거듭 강조하면서, 대북정책을 근본적으로 전환할 것을 촉구했다.

북한 민족화해협의회(민화협)는 13일 대변인 담화를 발표해 "다시 한 번 명백히 말해두건대 대미추종과 북남관계 개선, 제재압박과 대화는 절대로 양립될 수 없다"며, "이제라도 제정신을 차리고 민심의 요구대로 '대북정책'을 근본적으로 전환할 용단을 내려야 하며 사대매국적인 대미추종이 아니라 진정으로 민족을 위한 길, 자주통일의 길을 지향해나가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어 "황당한 '대북정책'을 추구하면서 오락가락하는 행태를 보이는 속에 보수패당이 숨통을 열고 민주개혁세력을 공격하는 지경에까지 이르게 한 것이야말로 촛불투쟁의 성과를 말아먹은 용납 못할 반역죄"라며, "민심은 천심이며 촛불민심이 등을 돌려대면 남조선당국의 운명도 끝장이라는 것을 명심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대변인은 "지금처럼 미국의 비위를 맞추며 푼수없이 놀아대다가는 북남관계 개선은 고사하고 끔찍한 대참화만을 불러오게 될 뿐"이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