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은 최근 문재인 정부에서 '북핵문제 해결과 남북관계발전 병행'이라는 '낡아빠진 동족대결정책'이 또 다시 흘러나오고 있다며, '현 집권세력의 추태가 어리석다 못해 민망스럽기 그지없다'고 개탄했다.

문재인 정부가 지난 박근혜 정권이 내세운 '북 비핵화와 남북관계 개선 선순환'의 복사판인 '북핵문제 해결과 남북관계발전 병행'을 다시 들고 나와 '북핵문제'에서 무리하게 존재감을 과시하려 한다는 이유에서다.

<조선중앙통신>은 18일 '가련한 자들의 비루한 대결 넋두리'라는 제목의 글에서 최근 북의 6차핵실험(수소탄 시험)성공 이후 문재인 정부에서 '북핵문제 해결과 남북관계발전 병행'의 원칙 견지라는 주장이 다시 나오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촛불민심을 대변한다고 하는 현 정부가 이미 용도폐기된 박근혜 역도의 '북비핵화와 남북관계개선 선순환'의 복사판을 내들고 객기를 부리는 것은 만사람의 지탄을 받아 마땅하다"며, "각계층 민심의 분노와 대세의 흐름을 똑바로 보고 더이상 경거망동하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통신은 문 대통령이 북핵문제를 해결할 능력이 없다는 것을 이미 시인한 바도 있거니와 북핵문제는 명백히 북미사이에 해결해야 할 문제이고 남한 당국이 끼어들 명분도 없다는 기존 입장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또 "더욱이 미국의 하수인에 불과한 괴뢰들은 조선(한)반도 문제에서 어떤 일을 하려고 하여도 할 수 없는 처지"이며, "미국에 철저히 의거하지 않으면 한발자국도 움직일 수 없는것이 괴뢰들이 감수해야 하는 숙명"이라고 말하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 몸값도 가늠못하고 푼수없이 '북핵문제'해결을 떠들어대는 것은 오히려 더 비루하고 가련해보일 뿐"이라고 비아냥거렸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