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핵포기’와 관련 미국이 ‘중국역할론’을 강조하는 것에 대해 북한이 이는 북의 핵능력 고도화를 막지 못한 좌절감의 표출이라고 주장했다.

재일 <조선신보>는 21일 ‘중국역할론에 매달리는 미국의 발악적 추태’라는 정세 관련 글에서 “최근 미국이 ‘북핵포기’를 위한 중국의 역할에 불만을 드러내면서 ‘대북제재, 압박’의 도수를 높이라고 노골적으로 강박해나서고 있다”면서 “이는 조선의 핵능력 고도화를 막을 방법이 더는 없게 된 미국의 단말마적인 발악에 지나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나아가, 신문은 “중국에 대한 노골적인 강박은 조선의 핵능력이 빠른 속도로 고도화되는 현실을 속수무책으로 바라볼 수밖에 없는 미국의 절망과 좌절감의 표출”이라고 재강조하면서 “지금 미행정부의 전직, 현직 고위 정객들, 언론, 전문가들 속에서 ‘북핵 프로그램 폐기와 관련하여 미국이 선택할 수 있는 대안은 사실상 거의 없다’는 탄식이 울려나오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신문은 “조선이 일관하게 주장해온 대로 미국이 조선에 대한 적대시정책을 버리고 조미(북.미)의 오랜 교전관계에 종지부를 찍는다면 핵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다”고 해법을 제시했다.

그럼에도 “‘유일 초대국’의 환상이 깨지고 쇠퇴 몰락의 길을 걷게 될 지경에 이르러서도 침략과 지배의 본성이 변하지 않는 미국은 조선의 주변국을 압박하여 자금줄과 무역통로를 모두 차단하는 방법으로 핵을 틀어쥔 교전상대를 어떻게 하나 질식시켜보려고 발광하고 있다”는 것이다.

신문은 그 이유로 ‘미국식 분할통치’를 들었다.

즉 “분할통치란 복수의 나라가 연대하여 미국을 반대하는 일이 없도록 국가 간을 분단하고 지배하는 계략”인데 “아시아에서는 아시아사람들끼리, 중동에서는 중동사람들끼리 싸우게 하고 저들은 그사이에서 어부지리를 얻는 미국의 교활성은 조선반도 핵문제와 ‘중국역할론’에서도 집중적으로 나타나고 있다”는 것이다.

아울러, 신문은 “조선은 미국의 ‘중국역할론’에는 중국을 통한 ‘제재, 압박’이 국제적 비난을 받는 경우에도 저들은 그 책임에서 벗어나려는 음흉한 속심이 깔려있다는 것을 꿰뚫어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신문은 “‘전략적 인내’ 정책을 표방하여 핵능력 고도화를 위한 시간을 조선에 제공했던 미국 오바마 정권이 입버릇처럼 말한 것이 바로 ‘중국역할론’”인데 “‘전략적 인내’는 끝났다고 단언한 트럼프 정권도 전임자들의 수법을 답습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