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은 최근 남한 보수언론이 세계 여러 나라에서 발생한 ‘랜섬웨어’ 사이버 공격에 북이 연계되어 있을 수 있다는 북 배후설을 퍼뜨리고 있다며, 이를 ‘괴뢰 보수패당의 체질화된 악습이고 상투적인 수법’, ‘유치하기 짝이 없는 반공화국 모략소동’이라고 비판했다.

<노동신문>은 22일 논평을 통해 과거 남한 당국이 농협 금융컴퓨터망 마비사건, 3.20해킹사건, 미국의 소니픽처스 영화사 해킹 사건 등 유사한 사건에 대해 반북모략소동을 벌이다가 그 진상이 드러나 망신을 당한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었다며, 이번 사건도 그와 다르지 않다고 지적했다.

신문은 랜섬웨어 공격으로 피해를 입은 수많은 나라에서 이번 사태를 북과 결부시키고 있는 것은 오로지 한국뿐이며, 오히려 세계의 많은 전문가들은 랜섬웨어 범죄자로 미국을 지목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보수언론들이 제 멋대로 낭설을 퍼뜨리고 여기에 군부가 합세해 반북 대결소동을 벌이는 것은 ‘언어도단의 극치’라며, 이는 “동족대결에 환장한 괴뢰 보수패거리들의 흉계와 배후조종에 따른 것”이라고 거듭 비판했다.

“인민들의 버림과 배척을 받고 파멸의 함정에 빠진 괴뢰 보수패거리들은 꺼져가는 잔명을 부지하기 위해 동족대결에 더욱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 랜섬웨어 공격을 북한과 연계시킴으로써 북의 영상을 흐려놓고 남한 내부에서 급격히 높아가는 남북관계 개선 요구를 막아보려는 것이 그들의 ‘흉심’이라는 것이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