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미국과 그 추종세력들이 제정신을 차리고 올바른 선택을 할 때까지 고도로 정밀화, 다종화된 핵무기들과 핵타격 수단들을 더 많이 만들어 나갈 것이며 필요한 시험 준비를 더욱 다그쳐나갈 것이다.”

북한 외무성 대변인은 16일 <조선중앙통신> 기자와의 문답에서 유엔안보리가 이날(현지시각 15일) 북의 지상대지상 중장거리전략탄도로켓 ‘화성-12’형 시험발사에 대해 규탄 성명을 발표한 것을 겨냥해 “우리(북)는 미국의 악랄한 반공화국 책동에 편승하여 우리의 자위적 핵억제력 강화를 문제시한 유엔안전보장이사회 공보문을 단호히 전면 배격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미국이 최근 한주일 동안에만도 두 차례나 대륙간탄도미사일 시험발사를 진행하였지만 유엔안보리가 이에 대해 한마디라도 언급한 적이 있는가”라고 따져 물었다.

이어 지난 14일 진행된 ‘화성-12’형의 시험발사는 “자위적 국방력을 강화하기 위한 정상적인 핵무기 고도화 과정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이며, “위력이 강한 대형중량 핵탄두 장착이 가능한 새형의 중장거리 전략탄도로케트의 전술기술적 제원과 기술적 특성들을 확증하는데 목적을 두고 주변 국가들의 안전을 고려하여 최대 고각 발사체제로 진행되었다”고 재차 확인했다.

화성-12형의 시험발사는 ‘정정당당한 자위권 행사’이고 “자위권은 자주권의 첫째가는 징표이며 이에 대해 시비하는 것이야말로 자주권에 대한 노골적인 침해이며 횡포 무도한 내정간섭”이라는 것이다.

대변인은 “그 누가 인정하든 말든 우리 국가는 명실상부한 핵 강국이며 우리는 상상할 수 없이 빠른 속도로 비상히 강화 발전된 핵 억제력으로 핵 공갈을 일삼는 자들을 단호히 다스릴 것”이라며, “우리는 미국이 우리 국가를 반대하여 감히 군사적 도발을 선택한다면 기꺼이 상대해줄 준비가 되어있다”고 으름장을 놓았다.

또 북을 섣불리 건드리면 사상 최대의 재앙을 면치 못할 것이라며, “미국은 미 본토와 태평양작전지대가 우리의 타격권 안에 들어 있으며 섬멸적 보복타격의 온갖 강력한 수단이 우리의 수중에 있다는 현실을 외면해서도, 오판해서도 안 된다”고 경고했다.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발표한 논평에서 “‘화성-12’형 시험발사는 미국과 적대세력들이 제 정신을 차리고 올바른 선택을 할 데 대한 엄정한 경고”라며, “미국과 그 추종세력들이 정신을 차리고 올바른 선택을 할 때까지 고도로 정밀화, 다종화된 핵무기들과 핵타격 수단들을 더 많이 만들어나가며 필요한 시험 준비를 더욱 다그쳐 나간다는 것이 우리의 입장”이라고 밝혔다.

통신은 ‘화성-12’형 시험 발사에 대해 “우리 식으로 완전히 새롭게 설계한 중장거리 전략탄도로케트의 유도 및 안정화 체계, 구조체계, 가압체계, 검열 및 발사체계의 모든 기술적 특성들이 완전히 확증되었으며 새로 개발된 로케트 발동기(엔진)의 믿음성(신뢰성)이 실제적인 비행환경조건에서 재확인”되었고 “가혹한 재돌입 환경속에서 조종 전투부의 말기 유도특성과 핵탄두 폭발체계의 동작 정확성을 확증하였다”고 평가했다.

이어 “‘화성-12’형 시험발사의 성공은 또 하나의 완벽한 무기체계, 후손 만대에 물려줄 고귀한 국보인 ‘주체탄’의 탄생을 과시한 것으로서 우리의 주체적 핵강국 건설사에 특기할 위대한 사변”이라며, “세계에서 가장 완성된 무기체계는 결코 미국의 영원한 독점물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