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4월 북폭설'이 떠도는 데 대해 국방부는 현혹되지 말라고 당부했다. 한.미 동맹에 근거해 미국의 독자적인 대북 선제공격이 불가능하다는 이유에서다.

문상균 국방부 대변인은 11일 오전 정례브리핑에서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서 유포되고 있는 한반도 안보상황에 대한 과장된 평가에 대해서 현혹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는 점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누차 강조했듯이 한.미 간 긴밀한 공조를 토대로 해서 굳건한 한미연합 방위태세 하에서 이루어질 것"이므로, 미국의 독자적인 대북 선제공격은 불가능하다는 입장이다.

통일부 당국자도 이날 오전 기자들과 만나 "일부에서 만든 가짜뉴스는 바람직하지 않다"며 "그것으로 국민을 불안하게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자제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평화와 안정이 중요하다. 한.미 동맹에 기초해 모든 문제를 대처한다. 정부로서는 상황을 냉정하게 보고 대비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황교안 대통령권한대행도 영상국무회의에서 "외교.안보현안에 대해서는 차분하고 일관성있게 대처해야 한다"며 "이럴 때일수록 정부와 국민 모두가 현 상황을 내얼하게 직시해서 함께 면밀히 대처해야 한다"고 말해, 지라시 등을 통한 '북폭설'에 대한 국민 불안감 잠재우기에 나섰다.

다만, "북한은 미.중 정상회담 직전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바 있고, 특히 오늘부터 시작되는 최고인민회의 등 여러 기념일에 즈음해 추가 핵실험 등 보다 중대한 도발을 감행할 가능성도 있다"며 "굳건한 한.미 동맹을 바탕으로 대북경계태세를 강화하라"고 지시했다.

한편, 미.중 정상회담 논의결과라며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4월말까지 인도네시아로 망명시키되, 이를 북한이 받아들이지 않을 경우 4월 말경 야간에 북한을 폭격한다는 설도 나돌고 있다. 출처는 운영 주체가 분명하지 않은 일본 온라인매체 'japan-biz.com'으로 밝혀졌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