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사회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200여 개의 정당, 종교, 시민사회단체가 함께 하는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대표상임의장 홍사덕, 이하 민화협)에서 지난 해에 이어 남북관계 및 통일문제, 민화협 활동과 가치를 젊은 세대들과 공유하고 확산해 나가고자 ‘2017년 1020통일공감 기자단’을 모집하고 있다.

민화협에서 발간하는 격월간 <민족화해>를 통한 통일 및 남북관련 기사 작성, 취재활동, 통일 및 언론 전문가 특강, 북중접경지역 및 분단현장 탐방, SNS 활동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1020통일공감 기자단>은 활동 기간 중 취재 및 집필비를 지급하고, 통일 및 언론·글쓰기 분야 특강 참여 기회 부여, 우수 기자 북중접경지역 조사사업 참여 등의 특전이 준비되어 있다. 활동 기간은 2017년 4월부터이다.

대학생 및 대학원생, 외국국적 유학생 등 남북관계 및 통일문제에 관심이 있고 글쓰기, 사진찍기를 좋아하는 사람, 적극적인 취재활동이 가능하고 블로그, 소셜미디어 등을 적극 활용하는 자라면 누구든지 지원할 수 있는 1020통일공감 기자단은 민화협 홈페이지(www.kcrc.or.kr)에서 지원서를 다운 받아 작성 후 발송하면 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3월 24일 금요일까지다. 지원서는 kcrcpolicy@naver.com로, 결과는 3월 28일 민화협 홈페이지, 블로그 및 개별 통보한다. 문의는 민화협 정책홍보팀으로 하면 된다.(02-761-1213)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