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임무여단이 우리(북)의 초정밀 공격수단들의 첫 번째 타격목표로 되는 것은 물론 그 편성을 고안해내고 거기에 가담한 자들 역시 1차적인 처단 대상이 될 것이다.”

북한 <노동신문>은 17일 논평을 통해 이달 초 한국 국방부가 ‘2017년 국방부 업무계획’ 보고에서 김정은 국무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전쟁지휘부 제거를 위한 ‘특수임무여단’ 창설을 2년 앞당겨 연내 마무리하겠다고 발표한 데 대해 “우리의 최고 수뇌부에 도전해 나서는 자들은 그가 누구이든 무자비한 징벌을 면할 수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신문은 한국 국방부가 특수임무여단 편성을 서두르는 것은 “조선(한)반도의 정세를 한층 격화시킴으로써 올해에 온 민족이 힘을 합쳐 자주통일의 대통로를 열어나가려는 우리(북)의 성의있는 노력을 ‘위장평화공세’로 매도하고 박근혜 탄핵에 쏠린 민심의 초점을 돌려놓으려는 흉악한 속심이 깔려있다”고 주장했다.

또 “북남사이의 정치군사적 대결이 극한점에 이른 현 상태에서는 어떠한 우발적인 사건도 전쟁의 불길로 타 번질 수 있다. 하물며 우리의 최고수뇌부를 노린 괴뢰군부깡패들의 군사적도발이야 더 말해 무엇하겠는가”라고 위기감을 표시했다.

이어 “특수임무여단 조기편성 책동은 다름 아닌 미국의 오바마 패거리들의 사촉에 따른 것”이라며, “미국의 부질없는 경거망동은 우리의 핵무력 고도화를 더욱 촉진시키는 결과만을 초래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앞서 국방부는 지난 4일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에게 ‘2017년 국방부 업무계획’을 발표하면서 한반도 유사시 평양에 진입해 지도부를 제거하고 전쟁지휘시설을 마비시키는 이른바 '참수작전'을 전담하게 되는 ‘특수임무여단’을 당초 계획했던 2019년에서 2년 앞당겨 올해 안에 창설하겠다고 보고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