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창건 기념일을 앞두고 떠드는 ‘북 도발설’은 미국의 정보조작, 여론오도의 산물이다.”

재일 <조선신보>는 15일 ‘북도발 소동과 조선노동당 창건 71돌 경축 공연’이라는 평양발 해설기사에서 북한의 당창건 기념일을 앞두고 “적대국들은 조선이 그 무슨 ‘특대형 도발’을 할 수 있다고 소란을 피웠다”면서 이같이 주장했다.

신문은 “핵시험이나 탄도로켓 시험발사와 같은 자위적 국방력을 다지기 위한 조치나 인공위성 발사와 같은 주권국가의 평화적 우주개발 권리의 행사는 다른 나라에 위협으로 되는 것이 아니다”면서 “그것은 유엔헌장과 어느 국제법에도 저촉되지 않는다”고 합법성을 강조했다.

나아가, 신문은 “조선의 정당한 자위적 조치, 합법적인 행동에 ‘도발’의 딱지를 붙이고 국제여론을 기만하는 것은 조선에 대한 저들의 군사적 도발을 합리화하고 국제적 포위환에 의한 대조선 압박의 도수를 강화하기 위해 미국이 즐겨 써왔던 상투적 수법”이라고 역공을 취했다.

신문은 ‘북 도발설’이 나왔지만 “당창건 기념일을 맞으며 평양은 여느 때와 같이 평온하였다”고는 “수도시민들은 금수산태양궁전과 만수대언덕을 찾아 조선노동당의 창건자이시며 영도자이신 대원수님들의 생애를 가슴깊이 되새겨보았으며 시내 곳곳에서는 청년학생들의 화려한 무도회가 진행되었다”며 평양의 일상을 소개했다.

특히, 신문은 북한이 “올해 첫 수소탄시험과 지상대지상 중장거리 전략탄도로켓 ‘화성-10’ 시험발사, 전략잠수함 탄도탄수중시험발사 그리고 핵탄두의 위력판정을 위한 핵폭발시험 등 자위적 국방력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가 다발적으로, 연발적으로 진행되어 성공을 거두었다”고 상기시키며, 북한의 전략적 지위가 달라졌음을 시사했다.

신문은 “조선은 미국이 공화국의 달라진 전략적 지위와 대세의 흐름을 똑바로 보고 대조선 적대시정책 실패에서 교훈을 찾으라고 거듭 경고를 주었으나 임기 말의 미국대통령은 조선을 핵보유국으로 떠민 책임에서 벗어나기 위한 궁여지책으로 군사적 위협과 제재압박에 광분하고 있다”며 미국을 비난했다.

이에 신문은 “10월의 명절, 조선의 안팎에서 벌어진 광경은 너무도 대조적이었다”면서 “궁지에 몰린 자들이 ‘북도발설’이라는 단말마의 비명을 부르짖고 있을 때 조선의 공훈국가합창단은 승리의 행진곡을 힘차게 부르고 있었다”는 것이다.

외부에서 핵실험과 미사일 발사 등 ‘북한 도발설’이 나돌던 10일, 평양 4.25문화회관에서 열린 노동당 창건 71돌 경축공연에서 공훈국가합창단이 승전가를 불렀음을 가리킨 것이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