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니얼 러셀 미국 국무부 동아시아.태평양 담당 차관보가 북한 핵실험을 두고 "감행하면 죽는다"라고 말한 데 대해 북한 외무성은 "백악관부터 없앤다"고 맞받았다.

북한 관영 <조선중앙통신>은 15일 "우리의 최고존엄을 걸고드는 미국의 적대적 언동이 도수를 넘다못해 이제는 자가당착에 이르렀다"는 외무성 대변인 성명을 보도했다.

성명은 러셀 차관보의 발언을 두고 "우리에 대한 최고의 도전이며 우리에게 한 선전포고를 실행에 옮기는 적대행위이다. 그러나 이자의 극악무도한 악담은 완전히 거꾸로 된 역설이다. 미국이 우리에게 덤벼드는 바로 그 순간에 백악관부터 없어지게 되여있다"고 맞받았다.

"이자의 악담은 이제 곧 백악관에서 물러나야 할 오바마패의 대조선정책이 완전실패로 낙인되고 우리를 최강의 핵보유국으로 떠밀어 미국본토의 안전이 통채로 뒤흔들리게 한 책임을 모면하여보려는 단말마적인 몸부림에 불과하다"고 비난했다.

이어 "라쎌(러셀)의 악담이 한마리 쥐새끼의 비명소리같지만 그것은 그뒤에 있는 오바마의 비명소리"라며 "오바마의 발버둥질에 눈섭하나 까딱할 우리가 아니지만 최고수뇌부옹위를 제일사명으로 하고있는 고도화된 핵무력을 비롯한 우리 혁명무력은 어떤 경우에도 자기의 과녁을 절대로 놓치지 않을 것"이라고 엄포를 놨다.

그러면서 "미국은 무엄하게도 우리의 최고존엄을 악랄하게 건드린 대가를 톡톡히 치르게 될것이며 오바마는 백악관을 떠나기전에 그 대가가 어떤것인가를 깨닫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