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6일 천안함 사건 5년과 관련한 박근혜 대통령의 추모사를 두고 북한 국방위원회 정책국 대변인이 "숨쉬는 산송장 신세를 면치 못할 것"이라고 맹비난했다.

북한 국방위원회 정책국 대변인은 29일 북한 관영 <조선중앙통신> 기자의 질의응답에서 "박근혜패당이 조금이라도 남북대화에 관심이 있고 관계개선의지가 있었다면 온 겨레가 소원하는 남북대화와 접촉, 화해와 협력의 길을 가로막는 차단봉으로, 동족대결의 악재로 되고있는 천안함 침몰사건과 '5.24조치'와 단호히 결별하는 정책적 결단을 내려야 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박 대통령의 추모사 등 정부의 입장발표를 두고 "천안함 침몰사건발생을 계기로 놀아대는 박근혜패당의 망동은 상상을 초월하고있다"며 "박근혜의 대화타령은 내외를 기만하고 우롱하기 위한 서푼짜리 위선에 불과하다"고 맹비난했다.

대변인은 "대결광기에 들떠있는 박근혜와 그 패당이 집권하고있는 한 남북관계의 개선에 대해 더는 기대할 수 없게 되었다"며 "악질동족대결 광신자들과는 절대로 상종하지 않는다는 우리의 입장은 불변"이라며 남북대화 재개 가능성을 어둡게 했다.

이어 "박근혜패당은 모략적인 천안함 침몰사건의 '북 소행설'과 그에 따른 '5.24조치'에 계속 매여 달릴수록 민심의 저주와 규탄 속에 더 깊이 빠져들어 역사의 구렁텅이에 처박힌 이명박역도처럼 가련한 신세를 면치 못하게 될 것"이라며 "숨쉬는 산송장무리로 취급당하겠는가 말겠는가 하는 것은 전적으로 박근혜와 그 패당에게 달려있다"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