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전쟁납북피해자진상규명 및 납북피해자명예회복위원회가 최근 제2대 국회의원을 지낸 백상규 씨를 전시납북자로 발표한 데 대해 북한은 '날조'라고 비난했다.

북한 재북평화통일촉진협의회는 27일 대변인 담화를 발표, "지난 조국해방전쟁시기 공화국 북반부에 들어온 애국인사들을 '전시납북자'로 날조하여 발표하는 놀음까지 벌려 온겨레의 격분을 더욱 불러일으키고있다"고 주장했다.

그리고 "재북인사들은 애국열사릉과 재북인사묘에 안장되여 영생의 삶을 누리고 있으며 남조선과 해외동포들, 유가족들이 이곳을 찾아와 그들의 애국적 의거를 높이 찬양하고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전시납북자'로 날조하여 불순한 목적에 악용하려고 꾀하고있는 것은 재북인사들과 그 유가족들에 대한 참을수 없는 모독이며 공화국에 대한 또 하나의 엄중한 정치적 도발"이라며 "전체 재북인사들과 유가족들, 온 겨레의 이름으로 준열히 단죄규탄한다"고 밝혔다.

대변인은 특히, 이번에 포함된 백상규 씨와 관련, 한국전쟁 당시 정객들과 자발적으로 월북했으며, 사망 전까지 재북평화통일촉진협회의 회원, 상무위원으로 활동했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백상규 선생 와병 당시 북측은 남측 가족의 방북요청을 대한적십자사 측에 제의했지만 거부당했고, 유해의 판문점 인도도 거절당했다고 말했다.

대변인은 "'전시납북자' 날조와 같은 비열하고 불순한 모략소동은 오히려 동족대결과 사대매국에 환장한 저들의 추악한 정체만을 더욱 드러내놓는 것으로 될 뿐"이라면서 6.25납북피해자 진상규명위원회 해체를 촉구했다.

앞서 정부는 지난 18일 이완구 국무총리 주재로 제17차 '6.25전쟁 납북피해 진상규명 및 납북피해자 명예회복위원회'를 열고 제2대 국회의원 백상규, 대전지법 초대 천안지원장 정봉모 등 175명을 추가로 결정했다.

지금까지 정부는 지난 2010년 12월 위원회 출범 이후 총 3천 805명을 전시 납북자로 인정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