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민족화해협의회(민화협)는 최근 신은미 씨 추방 등을 언급, "종북론은 본질에 있어서 극악한 동족대결론, 체제대결론"이라고 비난했다.

북한 관영 <조선중앙통신>은 22일 '남조서 당국은 남북관계개선에 역행하는 종북광란을 당장 걷어치워야 한다'는 제목의 민화협 대변인 담화를 보도했다.

민화협 대변인은 담화에서 "남조선당국은 북을 방문하거나 북의 주민을 만난 사람, 북의 현실에 공감하는 사람은 모조리 종북딱지를 붙이고 극악한 반통일악법인 보안법에 걸어 가차없이 탄압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리고 "인간쓰레기들의 반공화국 삐라살포 망동에 대해서는 표현의 자유니 뭐니 하고 극구 비호 조장하면서도 우리 공화국의 현실을 말하는 사람들에 대해서는 종북으로 몰아 가혹하게 탄압하고있는 것은 동족에 대한 체질적인 거부감과 적대의식의 집중적 발로"라고 지적했다.

대변인은 "그렇게도 동족에 대한 적의에 꽉 차있고 북과 접촉하는것을 두려워하면서 어떻게 대화와 교류를 입에 올릴 수 있는가"라며 "상대방의 체제를 부정하면서 대화와 신뢰를 떠드는것은 파렴치한 기만행위"라고 강조했다.

그리고 "남조선당국이 새해벽두부터 살벌한 종북광풍을 일으키고있는 것은 그들이 겉으로는 대화니, 관계개선이니 하지만 속에는 체제대결흉심만 꽉 차있다는 것을 그대로 실증해주고 있다"고 주장했다.

대변인은 "오늘 민족의 화해와 단합을 위해 시급히 청산해야 할 것은 그 무슨 종북이 아니라 미국의 온갖 강도적 요구에 추종하는 남조선당국의 종미"라며 "남조선 당국이 대미 추종자세와 구태의연한 대결적 본색을 버리지 않는 한 남북사이에 그 어떤 진정한 대화도 관계개선도 기대할 수 없다"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남조선 당국은 대화상대를 부정하고 적대시하며 겨레의 지향과 염원에 역행하는 반민족적, 반통일적 망동을 당장 걷어치우고 남북관계 개선을 위해 성실한 자세로 나와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