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웹 사이트 <우리민족끼리>는 김정일 국방위원장 사망 3주기인 17일 조국통일을 실현하자고 강조했다.

사이트는 사설에서 “조국과 민족을 위하여 자신의 한생을 깡그리 바치신 위대한 김정일장군님께서 너무도 뜻밖에, 너무도 애석하게 서거하신 때로부터 세 해가 흘렀다”며 “생애의 마지막 순간까지 조국통일을 위해, 조국통일위업 완성의 길로 온 겨레를 손잡아 이끌어 주시었다”고 밝혔다.

그리고 조국통일3대헌장과 6.15선언, 10.4선언을 언급, “우리 민족의 통일위업은 역사에 유례없는 도전과 난관을 과감히 박차며 도도히 전진하여 올 수 있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오늘 북과 남, 해외의 온 겨레 앞에는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숭고한 애국의 뜻을 높이 받들어 절세위인들의 조국통일유훈을 철저히 관철해야 할 무겁고도 영예로운 과업이 나서고 있다”면서 김정일 유훈을 강조했다.

사이트는 “북과 남, 해외의 온 겨레는 조국통일의 구성이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명한 영도 밑에 전민족의 단합된 힘으로 조국통일의 역사적 위업을 기어이 성취하고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평생의 염원을 빛나게 실현하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우리 민족의 통일을 달가와 하지 않는 침략적인 외세와 반통일세력의 가중되는 동족대결책동을 반대하여 견결히 투쟁하여야 한다”며 “조국통일유훈을 반드시 실현함으로써 이 땅 위에 부강번영하는 통일강국을 기어이 일떠세우고야말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