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은 있지도 않는 우리의 '인권문제'를 국제적인 문제로 확대시켜 우리 공화국의 영상에 먹칠을 하고 나중에는 우리 인민이 선택한 제도와 사상을 군사적 힘으로 말살하려 하고 있다."

북한 인권문제를 다루는 유엔총회 제3위원회가 개최되는 28일 <노동신문>은 개인필명의 논평 '반공화국 고립압살을 노린 무모한 '인권'모략소동'에서 "미국의 반공화국 인권공세의 도수가 위험계선을 넘어서고 있다"며 이같이 보도했다.

신문은 "주제넘게 내정간섭적인 '북조선인권법'까지 채택한 미국은 우리의 '인권문제'를 국제화할 심산으로 유엔인권이사회를 조종하여 이용해먹은데 이어 머지않아 우리를 반대하는 그 무슨 '결의'까지 만들어 유엔총회에서 통과시켜 반공화국 '인권'소동을 세계적 범위로 확대시키려 하고 있다"고 지적하고 "하지만 그것이 완전한 허위날조라는 것이 여지없이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또 "저들의 비위에 거슬리는 나라들의 '인권허물'을 들추어내어 그것을 가지고 비방중상하며 내정간섭을 일삼고 정권을 전복하는 것은 미국의 상투적인 수법"이라며, "지금 미국은 같은 수법을 우리에게 적용해보려 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문은 북한이 인권보호증진을 위해 새로운 법을 제정하고 인권법 규범을 부단히 수정보충하면서 인권법과 제도를 정비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인권분야에서 국제적 협조를 강화하기 위해 제 할 바를 다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미국이 한사코 시비하는 것은 "어떻게 하나 우리 공화국에 국제적 압박을 가해보려는 속심에서 나온 비열한 음모"라고 비판했다.

이어서 신문은 "미국의 대조선 고립압살책동은 실천단계에 들어섰다"고 경계심을 표시하고 "(미국이) 인권보고서 등을 통해 우리의 인권문제가 마치 국제적인 논의대상으로 되고있는 듯한 여론을 조성하고 '북조선인권법' 실현을 위해 막대한 국가계산을 쏟아붓고 있다"고 폭로했다.

신문은 미국이 "반공화국 모략단체들을 재정, 물질적으로 적극 후원하는 한편 추종세력들에 압력을 가하면서 우리의 사회주의 제도를 무너뜨리기 위한 본격적인 환경조성에 달라붙고 있"을 뿐아니라 "미 중앙정보국은 우리의 인권문제를 구실로 한 '공격적인 첩보활동을 벌일 것'을 지시했다"고 언급했다.

이것은 미국이 "인권옹호를 구실로 임의의 시각에 우리 공화국에 대한 침략전쟁을 감행할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하는 것이라고 신문은 해석했다.

신문은 "우리 공화국에 대한 미국의 인권공세는 일시적인 것이 아니라 체질적인 반공화국 적대감으로부터 나오는 장기적인 전략"이며, "이것이 변하지 않는 한 미국은 인권공세를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보고 "인민대중 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 제도와 진정한 인권을 수호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나라의 국방력을 강화하는 것"이라고 역설했다.

이날 신문은 '누가 진짜 민주주의를 실시하고 인권을 옹호하는가'라는 제목의 글에서 미국을 "99%가 1%에 모든 것을 빼앗기고 현대판 노예로 죽지못해 살아가는 세계 최악의 인권불모지"라고 비꼬면서 "우리 공화국 정부는 사회의 모든 성원들에게 차별없이 정치적 자유와 권리는 물론 노동과 휴식의 권리, 교육과 의료봉사를 받은 권리를 비롯해 사회적 인간의 모든권리를 보장해 주고 있다"고 대비시켰다.

신문은 또한 '시비꾼들의 허황한 현실왜곡놀음', '인권과 나라와 민족의 자주권' 등의 제목으로 "인권의 핵은 자주권이며 이것은 강력한 힘에 의해 담보된다"며, "자위적 국방력을 강화해야 있을 수 있는 침략으로부터 자주권을 수호하고 참다운 인권을 보장할 수 있다"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