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또다시 인민군 전략군의 로켓 발사훈련을 현지에서 지도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7일발에서 보도했다.

특히, 통신은 “전승절을 하루 앞두고 진행된 이날 발사훈련에는 남조선주둔 미제침략군기지타격임무를 맡고 있는 조선인민군 전략군 화력타격부대가 참가하였다”고 보도해, 북한의 이번 훈련이 주한 미군기지를 겨냥했음을 명확히 했다.

아울러, 통신이 ‘전승절을 하루 앞두고 진행된 이날 발사훈련’이라고 밝혀 이는 김 제1위원장이 26일 오후 황해도 장산곶 일대에서 진행된 단거리 탄도미사일 발사 훈련을 지도한 것으로 보인다.

합동참모본부는 북한이 이날 서해 북방한계선에서 11km 떨어진 황해도 장산곶 일대에서 동해 방향으로 미사일을 발사했다고 밝혔으며, 500km 정도의 사거리로 볼 때 스커드 계열로 추정하고 있다.

통신은 “이날 훈련에서도 화력타격부대의 전투력과 전술로켓의 전투적 성능이 완벽한 것으로 평가되었다”고 전했다.

이에 김 제1위원장은 “최근에 주체적인 로켓과학기술과 사격방법을 발전시키기 위한 시험발사훈련을 많이 진행한 결과 이제는 전략군이 현대전에서 그 어떤 화력타격임무도 막힘없이 수행할 수 있게 준비되었다”고 하면서 “전승절을 맞으며 터친 이번 화력타격훈련의 폭음은 전략군의 싸움준비완성을 알리는 장쾌한 포성과도 같다”고 말했다.

특히, 김 제1위원장은 “지난 세기 50년대부터 지금까지 백악관주인들은 계속 교체되었지만 미국의 악랄한 대조선 적대시정책은 조금도 변하지 않았다”고 하면서 “역사적으로 된매를 맞고 녹아나기만 한 것이 미제의 수치스러운 전통이었고 비대한 힘을 믿고 설쳐대는 미국을 걸음마다 통쾌하게 족쳐대기만 한 것이 우리의 자랑스러운 전통이었다”고 말했다.

아울러, 김 제1위원장은 “어길 수 없는 이 법칙적인 두 전통은 앞으로도 영원히 흐르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김 제1위원장의 인민군 전략군의 로켓 발사훈련 지도에는 “황병서 동지, 리영길 동지, 윤동현 동지, 리병철 동지, 오금철 동지, 박정천 동지가 동행하였다”고 통신은 전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