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은 최근 국제무대에서 인권문제가 여전히 심각한 정치적 문제이며, 인권문제를 둘러싼 국가간 대립과 모순이 격화돼 심지어 군사적 충돌로 번지고 있다고 진단하고 '인권'과 관련한 제국주의적 견해의 부당성을 꼼꼼히 따졌다.

<노동신문>은 22일 개인필명의 논설 '제국주의자들은 인권에 대해 말할 자격이 있는가'에서 "원래 제국주의자들은 인권에 대해 말할 자격도 체면도 없다"며, "사람들의 생명과 사회적 안정,세계의 평화와 안전이 엄중히 위협받고 인류문명 발전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고있"는 현 사태에 대한 책임은 '제국주의자들'에게 물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나라와 민족의 자주권을 떠난 인권이란 있을수 없다."

신문은 "인권은 정치, 경제, 사상문화를 비롯한 모든 분야에서 인민들이 행사해야 할 자주적 권리"라며 이같이 강조했다.

이에 반해 "제국주의자들이 말하는 '인권'이란 돈만 있으면 별의별 짓을 다할 수 있는 부자들의 특권"이며, "실업자들이 노동할 권리를 비롯해 초보적인 생존의 권리마저도 인권으로 인정하지 않고 있"는 "제국주의자들이 '인권'에 대해 운운하는 것은 파렴치한 궤변이며 기만"이라고 신문은 말했다.

신문은 또한 "제국주의자들이 떠드는 '인권'타령은 세계지배 전략을 실현하기 위한 구호에 불과"하며, "그들은 '인권은 국경을 초월하는 보편적인 것'이며 '인권옹호를 위하여 투쟁하는 것은 내정간섭이 아니'라는 부당한 주장을 하면서 다른 나라들에 대한 주권침해와 압력, 내정간섭 행위를 버젓이 감행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오늘의 세계에서 가장 엄중한 인권유린 행위는 주권국가들을 반대하는 제국주의자들의 침략과 전쟁책동"이라는 것이다.

나아가 신문은 "제국주의자들의 '인권'타령은 침략과 전쟁의 전주곡"이며, 여기에는 "반드시 침략과 전쟁, 피비린내나는 인권유린 행위가 뒤따른다는 것은 역사의 교훈"이라고 강조했다.

신문은 2천년대 들어와 미국이 감행한 아프가니스탄과 이라크 침공, 지난 1980년대 그레나다, 파나마에 대한 무력침공, 1990년대 유고슬라비아에 대한 무차별적인 공습은 모두 '인권옹호'를 내세우고 자행된 일들이라고 실례를 들었다.

이처럼 "미국이 '인권옹호'를 부르짖으며 군사적 간섭을 감행한 곳에서는 매일과 같이 어린이들과 여성들을 비롯한 무고한 민간인들이 목숨을 잃고 수많은 사람들이 살길을 찾아 정든 고향을 떠나고 있다"고 신문은 폭로했다.

신문은 이것은 "다른 나라들의 자주권에 대한 난폭한 침해이고 파렴치한 내정간섭이며 공공연한 국제법 유린행위"라고 비난했다.

이어서 신문은 "외세의 침략과 지배를 받는 나라 인민들에게는 결코 인권이 보장될 수 없다"며 "참다운 인권을 누리자면 무엇보다 먼저 '인권옹호'의 간판밑에 감행되는 제국주의자들의 침략과 전쟁책동을 반대하여 투쟁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