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은 최근 우리 정부가 유엔 '북인권사무소'를 한국에 설치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며, 이는 "공화국의 존엄과 자주권에 대한 용납못할 도전이며 북남관계를 더욱 엄중한 사태로 몰아가는 극도의 정치적 도발"이라고 연일 비난을 이어가고 있다.

<노동신문>은 23일 논평 '정세파국을 몰아오는 분별없는 망동'에서 "괴뢰패당이 '북 인권'이 어쩌니저쩌니 하고 계속 시비질을 하고 있는 것은 그들이 실지로 인권에 관심이 있어서가 아니라 '인권'이니 뭐니 하며 체제대결 소동을 광란적으로 벌여 우리의 존엄높은 사회주의 제도와 천만군민의 일심단결을 해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신문은 "'인권'모략 소동은 반공화국 대결을 위한 기본수단"이며, "유엔 '북인권사무소'라는 것을 남조선에 설치하여 있지도 않는 '북인권' 문제를 국제사회에 널리 여론화하면서 반공화국 적대의식을 극구 고취하고 동족을 반대하는 외세와의 '인권'모략공조를 일층 강화하자는 것이 바로 괴뢰패당의 목적"이라고 말했다.

북한은 앞서 지난 21일에도 조국평화통일위원회 대변인 문답으로 '북인권사무소'를 한국에 설치하려고 하는 것은 북에 대한 "또 하나의 용납할 수 없는 극악한 정치적 도발이며 대결광기의 극치"라고 비판했다.

나아가 신문은 "'독수리', '맥스 썬더'를 비롯한 각종 북침 합동군사연습으로 조선반도에 일촉즉발의 긴장상태가 조성"돼 있는 상황에서 "괴뢰당국이 유엔 '북인권사무소'라는 것을 남조선에 설치하려 하는 것은 북남관계의 총체적 파국과 북침전쟁 도발을 기정사실화한 자들이 아니고서는 상상할 수 없는 분별없는 망동이 아닐 수 없다"고 지적했다.

신문은 "체제대결이 정 소원이라면 우리도 그에 대처하지 않을 수 없다"며 "남조선 당국자들은 반공화국 '인권'모략소동이 저들의 종국적 멸망을 앞당기는 어리석은 행위라는 것을 명심하고 함부로 날뛰지 말아야 한다"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통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